카테고리 없음

천안함 1번 어뢰가 중고 조립품인 증거

musicQ 2015. 3. 24. 16:44


천안함 1번 어뢰가 중고 조립품인 증거

(이 자료는, 다음아고라에 2012년 4월 30일에 올린 내용이며, 서두와 마지막 부분만을 약간 수정하였습니다)

(이 자료는, 블로거 가을밤 님의 "천안함 어뢰 사진"을 기초로 하여, 실제  20년간의 기관실근무 및 각종기계설비설치유지보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정밀 분석한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들은, 천안함을 피격하였다는 어뢰가 사실은, <중고 조립품>이었다는 충격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천안함 피격 어뢰의 후미의 모습

국방부가 - 천안함을 피격한 북한의 어뢰라고 내세운 어뢰의 제일 마지막에 붙어 있는 스크루의 사진입니다.


# 1번어뢰에 각각 번호를 메긴 사진. F=앞날개, R=뒷날개

위의 사진은 앞뒤로 나란히 조립된 두 개의 스크루에 붙어 있는 - 10개의 날개에 고유한 번호를 붙여놓은 "가을밤"(링크)님의 자료입니다. 이 사진을 기준으로 10개의 사진중에서 - 잘려나간 F2 날개만을 제외하고 9개 날개를 서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2, 1번어뢰 스크루 날개의 - 앞날개와 뒷날개의 비교

1 번어뢰가 공개된 직후부터 의문을 품었던 내용들 중에는 이런 것이 있었습니다. 왜 날개마다 부식상태가 다를까? 그러나 그 이유를 정확히 알 수는 없었습니다. 무언가 명확한 근거를 찾을 수가 없었는데, 주어진 사진자료가 너무도 열악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선명한 사진들이 나타났음으로 자료가 어느정도 채워진 것입니다. 아래사진처럼 말입니다. (반드시 - 앞날개의 특징을 자세히 확인해 본 후, 뒷날개를 보셔야 구별이 명확해 집니다.)


#F = 왼쪽사진, 앞날개의 부식상태와 R = 오른쪽사진, 뒷날개의 부식상태가 확연히 다르다.

위의 사진은 기본적으로 원본 그대로의 색상입니다. 고의적인 화색조절이 없었으며, 위 사진은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seoprise_13&uid=89007 여기에 원본이 그대로 있습니다.

그런데, 명확히 왼쪽 사진과 오른쪽 사진이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오른쪽의 사진들이 좀 어두운 색상을 나타내고 있는데, 사실은 어둔 것이 아니라 <철성분의 갈색 녹> 그런 불순물이 - 날개의 알루미늄 부식 녹위에 침입한 것입니다. 반대로 왼쪽의 사진에는 그런 녹이 퍼져나간 흔적이 거의 없습니다.

이 두 가지의 상반된 현상이 말해주는 것은 무엇인가? 한 번 생각해 보십시오. 왼쪽 사진 쪽에는 철성분의 녹이 있고, 오른쪽 사진 쪽에는 철성분의 녹이 거의 없다? 이것은 바로 <보관된 장소가 달랐다> 는 뜻이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왼쪽과 오른쪽의 - 부식진행의 형태도 다릅니다. 이것은 또 무슨 뜻일까요? 그것은 <부식된 세월과 습도가 달랐다>는 뜻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나머지 날개들은 어떨까요? (사진을 꼼꼼히 보셔야합니다.)

# 왼쪽사진 = 앞쪽날개들과 오른쪽사진 = 뒷쪽날개들의 부식의 형태가 명확히 다르다.
(앞쪽 날개들은 앞쪽날개들 끼리 명확히 일관성이 있고, 뒷쪽 날개 역시 그들끼리 일관성 있는 녹의
진행모습을 보여주고있다. 결국, 앞뒤 날개의 서로 다른 모습은 우연이 아니라는 것이다.)

왼 쪽 사진들을 가만히 지켜보다가 오른쪽 사진들을 들여다보면, 확연히 그 차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녹이 슬어가는 진행상태가 확연히 다릅니다. 같은 어뢰에 함께 붙어있는 스크루가 어떻게해서 저토록 극명하게 다른 부식상태로 진행될 수가 있는 것인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앞날개 = 앞스크루의 날개들의 부식상태는 한창 진행중이고, 뒷날개=뒷스크루의 날개들은 부식이 엄청나게 진행된 후, 그것들을 누군가 인위적으로 떨어낼만큼 떡진 녹으로 진행되었을 것입니다.)

이것은, 앞쪽의 스크루와 뒷쪽의 스크루가 각각 < 다른장소에서 > < 다른 시간동안 > 부식되었다는 의미로 이해될 수밖에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앞쪽 날개(왼쪽사진)의 부식기간에 더하여, 두 세배 이상의 세월이 지나야, 뒷쪽날개(오른쪽사진)의 녹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3, 인양시 찍힌 1번 어뢰의 - 앞, 뒤 스크루의 차이.(앞날개와 뒷날개의 차이)

2 번 항목에서 설명한 - 앞날개와 뒷날개와의 차이가 발견된 것은, 백령도 앞바다 함미 침몰장소에서 건져 올렸다는 어뢰의 인양 동영상에서였습니다. 이 석연치 않은 앞뒤 날개의 차이점이 왜 생기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품었지만, 그것을 해소할만한 근거가 거의 없었던 것입니다. 아래의 동영상 캡쳐 사진을 보십시요. 확연하게 앞날개와 뒷날개가 다른 부식의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뒷날개쪽이 확실히 더러운데... 그것은 앞날개가 있었던 장소보다, 훨씬 더러운 장소였거나 그 뒷날개가 보관된 창고 주변에 철로된 고철들이 많아서 그 철의 녹이 흘러든 것이라고 봅니다.


# 50일 만에 건져올려 선상에서 찍은 어뢰 동영상 캡쳐사진

이 두 개의 앞뒤스크루의 부식 녹의 형태와 진행의 차이는 쉽게 눈으로도 확인됩니다.


4, 뒷스크루의 조작을 설명해주는 정황들..

4-1, 고물상에서처럼 대충대충 어뢰를 조립할 수는 없다.

어 뢰는 한 발에 수십억원에 달한다는 최고가격의 첨단무기제품중의 하나입니다. 이 어뢰를 조립할 때는 정확한 규칙하에 정확한 도구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사람이 조립을 하고 검사를 하며 완성된 제품을 내놓을 것입니다. 그러나 천안함을 피격했다는 이 어뢰는 그렇지 않습니다. 저 같은 개잡부 공돌이도 이런식으로 <록크 너트>를 채우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 탄소강 로크너트

# 로크너트를 끼우거나 풀 때 쓰는 전용공구



한 발에 수십억원 하는 어뢰를 조립할 때는 전용공구로 정밀하게 조립하여야하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망치와 끌로 때려서 작업을 한다면, 그 쇠붙이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어느 경우에 그 로크너트가 풀려서, 어뢰전체가 제 기능을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일자형의 정을 끌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정이라는 말이 이상하게 말 중간에서 헛갈리는 듯해서...끌은 깍는 것이고, 정은 치는 것입니다. 오늘만 끌을 정으로 이해해 주십시요. )

그런데...

4-2 고물상처럼 조립한 어뢰가 있다?

천안함을 피격했다는 1번어뢰는 참으로 기이한 것이, 어느 고물상 주인인지 몰라도, 끌과 망치로 때려서 조립을 했습니다.

# 1번어뢰의 마지막 끝부분 - 로크너트를 누군가 망치와 끌로 조였다. 최첨단 버블제트 어뢰는 그럴 수 없다.

1 번어뢰의 끝부분에는 - 앞날개와 뒷날개를 최종적으로 조여주기 위해서, 마지막에 로크너트로 조여주는데, 이 너트의 흔적에 일자 정( 이하 '끌'로 표시)과 망치를 이용해서 조인 흔적이 역력합니다. 그것도 초보자급이 로크너트에 끌을 대고 망치로 두들겼습니다.


# 로크너트 조임용 구멍에 끌에 맞은 자국이 선명하게 새겨져 있다.

위의 사진을 보면, 로크너트의 구멍 주변에 끌의 끝부분에 맞아서 변형된 자국이 보입니다. 이것은 로크너트가 조여주는 방향을 향해서 망치질을 당했다는 증거입니다. 이 흔적은 일단 세 개의 구멍에서 모두 확인됩니다.

# 끌을 대고 망치질을 한 흔적이 역력하다.

# 서툰 초보자가 끌과 망치를 써서, 로크너트에 상처를 내었다.

이런 충격으로 로크너트가 균열이 가거나 보관, 사용중에 로크너트가 풀릴 가능성이 있어서 - 끌과 망치로 조립을 하지 않는다. 단, 중고품이나 싸구려 물건 조립에는 조심스럽게 이 방식을 쓰기도 한다.

# 로크너트 반대편에도 끌과 망치로 조이고 풀고 했던 흔적이 남아 있다.

위 의 사진들이 명확히 보여주듯이, 1번어뢰의 마지막 부분을 조여주는 로크너트는 - 확실히 풀거나 조였다는 사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것도 조악한 실력으로 조립을 행했던 것으로 나타납니다. 무엇을 하기위해서 그들은 로크너트를 풀고 다시 조였을까요?

4-3 로크너트를 과연 풀었는가?

로크너트를 조인 흔적은 역력한데, 그렇다면 과연 로크너트를 풀었는가? 하는 의문이 듭니다. 왜냐하면, 풀지 않았다면 조일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니...풀지 않았다면 조일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결국, 풀었다는 뜻입니다.

# 정상적으로 녹이 슬어있는 알루미늄과 철와샤의 모습이다. 빡빡하게 공간이 메워져 있다.


윗 사진이 보여주는 정상적인 모습을 참고하고서...아래의 사진을 보면... 간단하게 한가지를 깨닫게 됩니다.

# 화살표 방향의 알루미늄 녹이 완전히 벗겨져 있다. 와셔를 풀어야만 가능한 형태의 녹제거 모습이다.

이 정도면... 1번어뢰의 맨 마지막 부분을 조여주는 로크너트는 누군가 풀었었고, 다시 조였다는 가설이 성립됩니다. 우리가 이것을 꼭 짚고 너머가야하는 것은, 단순히 풀고 조였다는 의미를 찾기 위함은 아닙니다. 그것은..... 녹이 슬어버린 이후에 - 로크너트가 풀어졌다는 - 그 의미를 찾기위함입니다. 또한 그것은 조작을 의미하는 완벽한 서술어입니다.








5, 데이빗 카퍼필드도 깜짝 놀랄 마술.

1 번어뢰의 마지막을 조여주는 로크너트를 풀어서 무엇을 하려고 했을까? 이것이 참으로 궁금하기 그지없습니다. 그런데 그 해답에 대한 한 가지 중요한 단서가 떡~~ 버티고 있습니다. 그것은 신기한 묘기에 가까운 일입니다. 제목처럼 세계 최고의 마술사 데이비드 카퍼필드도 입이 쩍 벌어질만한 신기한 마술이 - 1번어뢰 속에 숨어 있었습니다.

# 단순한 사진 한 장, 그러나 이 사진속에 엄청난 비밀이 숨어 있다.





5-1.

수 년간 녹이 슬어버린 어뢰라면

당연히 모든 것이 들러 붙어 있었어야 한다.

쇠 도 녹이 슬지만, 알루미늄은 쇠보다 더 많이 부풀어 오르면서 녹이 슬기 때문에, 만약에 알루미늄과 함께 밀착된 쇠붙이가 있다면, 알루미늄은 그 쇠붙이를 타고 넘어갈 것입니다. 알루미늄의 녹이 더 풍성하게 자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쇠붙이도 빨간 녹이 슬어 그 녹의 빨간색이 - 알루미늄의 휜색 위로 번져가면서 서로 섞이게 될 것입니다.
너무도 당연한 이 사실은 ... 실제로 1번 어뢰의 곳곳에 그대로 드러납니다.

# 알루미늄과 철이 서로 밀착하여 오랜세월 부식되면 이렇게 빈공간이 없는 상태가 된다.

위 사진은, 1번어뢰의 앞쪽 스크루를 지지해주는 철와샤의 모습입니다.철과 알루미늄이 밀착했을 때의 녹의 진행상황이 그대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 사진을 옆에서 다시 보자면..

# 철와셔와 알루미늄 스크루와의 밀착 부식 모습

옆에서 보아도 역시 알루미늄과 철와셔와의 부식관계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밀착이 더 심화되고, 알루미늄의 녹과 철의 녹이 서로 섞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5-2, 헉... 새로 삽입한 로크너트가 ???

# 전체에 녹이 철철 흐르는 1번어뢰 내부에 - 새 제품으로 보이는 (로크너트) 가 있다?

아니, 이게 뭡니까? 앞스크루와 뒷스크루 사이의 로크너트가 있어야할 자리에... 생생한 모습의 새내기 로크너트로 보이는 - 전혀 다른 이질감의 로크너트가 존재합니다.

# 완전히 새 것으로 보이는 로크너트가 보인다.

확 대해 보아도, 그것은 녹이 슨 오래된 로크너트로 볼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로크너트와 스크루 사이에 오랜세월 함께 붙어 있었다면, 그 사이에는 분명히 엄청난 녹이 피어서 간극이 메워져 있었을 것이고, 서로의 녹이 주고 받으며 영향을 끼쳤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로크너트 주변에는 그런 현상이 전혀 발견되지 않습니다. 마치 오늘 곧바로 로크너트를 새로 끼운 듯합니다.

# 녹이 전혀 슬지 않은 로크너트가 - 1번어뢰 스크루 사이에 존재한다면. 어떻게 끼워 넣었을까?

알 루미늄 녹이 전이되지도 않았고, 붉은 색 녹도 슬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끼워 넣을 때, 로크너트를 한 번 청소조차 하지 않았는지 - 철조각과 먼지가 섞인 부스러기 ( 작업장 바닥에 흔히 쌓이는 철먼지) 가 그대로 붙어 있기 까지 합니다. 부식된 알루미늄 스크루본체와 새로운 로크너트가 서로 어울리지 않는 대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짜 생뚱 맞습니다.

# 확대해보니, 이것도 두들겨서 끼워 넣었다.

앞 서 설명했던, 1번어뢰의 가장 마지막 부분을 조여주는 로크너트가 - 끌과 망치로 조여졌음을 설명하였는데, 역시 이 새로운 로크너트도 그런 식으로 두들겨서 조였음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똑 같은 사람이 두 개 모두 조립했을테니 당연히 그랬을 겁니다.




5-3.

또 하나...리베로 와샤라고 들어는 봤습니까?

와 샤라는 것은, 너트의 앞에 끼워서 공간을 좁힐 때 씁니다. 항상 조여지는 너트 혹은 로크너트의 앞에 끼워지고, 그 뒤를 너트가 돌아가면서 바짝 죄어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1번어뢰의 스크루 중간에는 - 리베로 와샤 - 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리베로 입니다. 자유를 얻은 희귀한 와샤입니다.

# 리베로 와샤로 이름지은 할일없는 와샤 하나... 어디에 끼우지도 못하고 그냥 조립해 버리고 말았다.

세상의 그 어느 어뢰에 이런 장면이 있겠습니까? 중요 장치 사이에 강철와샤 하나를 쓸데없이 끼워놓은 채, 조립하여 무기로 쓰는 어뢰가 있습니까? 아니 왜 이걸 그냥 놔 두고 조립하였는지 참...
이 와샤는 - 바로 위의 새것 같은 로크너트의 앞에 끼워졌어야하는 것을, 잊어버리고 일단 조립을 끝내 버렸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어쩌면, 아직도 그 와샤가 리베로로 돌아다니는 것도 모를지도...






5-4. 녹슨 것과 녹 안 슨 것의 비교

# 녹이 피어 있는 것과 녹이 슬지 않은 것의 비교.

이렇게 비교해 보니 ... ( 그 다음 말은 여러분이 혼자서 이야기 해 보십시요......)






6, 이제 이해가 되는 이 장면..

이제야 우리는 이 한 장의 캡쳐 화면을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 인양중인 선상에서의 어뢰 - 앞스크루와 뒷스크루의 부식색상이, 이상하게 차이가 나는 모습이다.

이 한 장의 캡쳐 화면은 많은 것을 말해 줍니다.
이 사진을 근거로 하여, 우리들은 이런 결론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1. 어뢰프로펠러를 고정하는 로크너트를 쇠망치와 일자(ㅡ자)정으로 두들겨서 풀고 조인 명백한 흔적은,

       두 말할 것 없는 천하의 조작 증거가 될 것입니다.


2. 로크너트를 풀어서, 뒷스크루를 다른 어뢰의 날개로 끼워 맞춘 정황은,

      두 날개가 윗 사진처럼 색상 및 부식상태가 다른 이유를 설명해 줍니다.


3. 부식상태가 확연히 다른, 이상한 로크너트(사실상 새 제품)가 존재하는 것은, 대국민 사기의 결정체가 아니고 무엇입니까?





어뢰는 가짜다. !!


다음 아고라 /지수바라기